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이슈

환상의 나라 베니스 유원지로



베니스 입장료 도입

베니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어요. 너무 많은 관광객이 몰린 탓이었을까요? 관광객 수의 급증이 결국 도시의 환경과 인프라에 큰 부담을 주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베니스는 입장료를 도입했어요. 관광객 수를 조절하고, 거둬들인 입장료는 도시의 유지 및 보수를 위한 재원을 확보하고자 하는 게 목적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입장료 정책

1. 입장료 적용 대상
   - 베니스를 당일치기로 방문하는 관광객.
   - 숙박하지 않는 방문객들.

2. 입장료 금액
   - 성수기와 비성수기에 따라 다르게 책정돼요.
   - 평균적으로 3유로에서 10유로 사이의 금액이 부과돼요.

3. 면재 대상
   - 베니스에 숙박하는 관광객 (숙박비에 도시세가 포함되므로 추가 입장료 면제).
   - 베니스 주민 및 직장인.
   - 만 6세 이하의 어린이와 장애인.

입장료 도입 효과

입장료 도입으로 관광객의 수를 조절할 수 있다고 보는 베니스. 관광객의 수가 줄어들면 도시 내의 과도한 혼잡을 줄일 수 있고,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관광객들이 지불한 입장료로 도시 유지 보수에도 도움이 될 거라고 내다보고 있답니다.


실제 도입 현황

베니스의 입장료 도입은 도시의 장기적인 보존과 관광객의 쾌적한 방문을 위한 조치입니다. 이는 관광객과 주민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시작되었지요. 하지만 실제로 베니스를 방문한 믾은 사람들은 말합니다. 입장료를 내고 표를 구입했으나 표 검사를 제대로 하지 않을뿐더러 관광객이 줄어든 느낌을 받지 못했다고요. 과연 이 재도가 얼마나 베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지 두고 봐야 알 것 같네요.

'글로벌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 4일제 도입 진짜로?  (0) 2024.07.03
먹고살기 힘든 시대  (0) 2024.06.29
최저임금 상승? 개이득? 과연?  (0) 2024.06.25
당신도 혹시 은둔형 외톨이 (히키코모리) ?  (0) 2024.06.19
제 3차 세계대전  (0) 2024.06.18